Recent Posts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관리 메뉴

푸리링

옷에 묻은 페인트 제거방법 가장 쉽고 강력한것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옷에 묻은 페인트 제거방법 가장 쉽고 강력한것은?

아리조나 2019. 2. 12. 16:08
반응형

우리가 살아가다 보면 셀프로 페인트를 칠하게 되는 순간이 있는데요, 책상이나 의자, 식탁과 같은 나무에 스크래치가 생기거나 벗겨졌을때 칠하게 됩니다.




그런데 아무래도 초보자이다 보니 준비가 미흡하여 옷에 묻거나 바닥에 페인트가 묻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빠르게 대처하려고 하지만 막상 지우려고 하면 더 번지거나 되돌릴 수 없는 상황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주부들이 옷에 묻은 페인트 제거방법에 대해 묻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페인트에는 수성과 유성이 있는데요, 수성의 경우 물과 가깝기 때문에 쉽게 지울 수 있지만 유성의 경우 물에도 잘 지워지지 않아 특별한 방법을 동원해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지워야 잘 지워질지 옷에 묻은 페인트 제거방법 지금부터 공개하겠습니다. 우선 수성페인트의 경우 묻은 즉시 세탁을 해줘야 합니다. 이때 과탄산소다나 중성세재를 사용해야만 합니다.




일반 세재를 사용하게 되면 전기세낭비, 시간낭비가 됩니다. 만약 페인트가 묻은지 시간이 흘렀다면 아세톤으로 페인트를 녹인후 따스한 물에 푹 담궈줘야 합니다.


충분히 담군후에 다시 중성세재를 넣고 세탁을 해주면 됩니다.



유성의 경우 휘발유를 통해 지워야 하는데요, 옷감이 손상될 가능성이 높아 왠만하면 진행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원래는 천에 휘발유를 적셔서 페인트 묻은 부위를 문질러야 하지만 변색의 위험이 있어 더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성은 최대한 세탁소에 맡기는 것이 가장 쉽고 강력한 방법입니다.


만약 세탁소에 맡기기 싫다면 휘발유를 적신 천으로 문지를때 최대한 빠르게 진행해줘야 합니다. 보통 신나를 사용하기도 하는데요, 철물점에 가면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말 비싸고 중요한 옷에 묻은 페인트 제거를 원할경우 옷감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양파를 다져서 세제와 함께 섞어서 사용하면 최대한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에 페인트 칠하실 때는 안입는 옷이나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