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리링
사진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만이 답이 아니다 본문
순간의 추억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게 도와주는 사진. 특히나 폰 카메라와 저렴한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으로 사진을 찍는 사람이 급겹히 늘어나게 됐는데요.
거기다 SNS의 발전으로 언제 어디서나 사진을 찍어 올릴 수 있게 되면서 핸드폰 용량이 사진으로 꽉 차게 되거나 사진이 1000장을 넘는 것이 생소한 일이 아니게 되었는데요.
그러다보니 컴퓨터 용량 부족이나 사진을 주고 받을 때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지 않다면 데이터가 부담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게 되었는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사진 용량 줄이기를 원하며 용량을 줄여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그램은 다운받아 설치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물론 한번 설치하면 되는 것이지만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 작업을 진행해야 한다면 그때마다 프로그램을 검색하고 다운받아야 하기 때문에 귀찮음이 느껴지는 것이 당연한데요.
그래서 최근에는 이런 과정조차 없애줄 수 있는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이런 사진 용량 줄이기 사이트는 여러 곳이 있지만 제가 추천하는 곳은 바로 TINYPNG라는 사이트인데요.
다음에서 [TINYPNG]을 검색해 공식사이트인 [https://tinypng.com/]에 접속합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기 그지 없는데요.
영어로 되어 있지만 전혀 울렁증을 느낄 필요가 없는데요. 우선 용량을 줄이기 원하는 파일을 드래그하여 귀여운 팬더 옆의 검은점선으로 되어있는 박스에 넣어줍니다.
사진파일을 넣는 즉시 사진 용량 줄이기가 실행되는데요. 용량 줄이기가 완성된 파일은 영어로된 [download all]을 누르면 다운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