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관리 메뉴

푸리링

서해안 가볼만한 곳 찐명소는 여기! 본문

카테고리 없음

서해안 가볼만한 곳 찐명소는 여기!

아리조나 2021. 3. 29. 17:32
반응형

여행을 떠나기 전 자료 조사를 할 때 저는 oo 가볼만한곳으로 검색을 많이 합니다. 그러면 인터넷에 직접 여행 다녀온 사람들의 알짜배기 정보가 가득하죠. 그래서 이번엔 서해안 가볼만한 곳을 검색했습니다. 서해안에 가보고 싶었거든요.

 

 

§ 서해안 명소 리스트

- 군산 선유도

 

- 당진 왜목마을

 

- 변산반도 채석강

 

- 을왕리 해수욕장

 

§ 군산 선유도

 

서해안 가볼만한 곳 첫번째 장소인 선유도는 군산의 고군산군도 중에서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이미 정평이 나 있습니다. SNS의 성지라고 할까요? 섬이라고 해서 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게 아니고 다리로 이어져 있어 이동이 편리합니다. 70년대 풍경의 경암동 철길마을, 8월의 크리스마스 초원사진관, 산책로, 라이딩코스 등이 유명합니다.

 

 

선유도를 방문할 때 군산여행을 함께 하면 좋습니다. 군산의 우체통거리, 비응항, 새만금방조제 전망대, 장자도 해변전망대도 함께 보면 더 기억에 남는 여행이 될 것입니다. 자전거로 선유도 한바퀴 둘러보기, 명사십리 산책, 갯벌 체험은 선유도에서 꼭 해봐야 할 체험입니다.

 

 

- 여행 TIP!

경암동 철길마을, 초원사진관 SNS 성지

라이딩 코스, 명사십리 산책, 갯벌체험

 

§ 당진 왜목마을

 

당진의 왜목마을을 두번째 서해안 가볼만한 곳으로 선정했습니다. 왜목마을은 서해안에서 바다일출 장소로 유명합니다. 왜가리처럼 목을 가늘고 길게 뻗어 있다고 해서 이런 이름이 지어졌죠. 동해안 같은 일몰과 일출을 함께 볼 수 있어 사람들을 모으고 있습니다.

 

 

왜목마을을 즐기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해안선을 따라 맨발로 산책하는 것입니다. 수변데크가 잘 깔려 있어서 조용한 어촌 분위기를 따라 거다 보면 절로 힐링되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일몰이나 일출까지 감상하면 더없이 좋겠죠?

 

 

- 여행 TIP!

서해안 일출, 일몰 장소로 유명

수변데크 따라 맨발 산책 추천

 

§ 변산반도 채석강

 

인생사진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변산반도 채석강은 충분히 서해안 가볼만한 곳입니다. 이곳은 전라북도 기념물 제28호로 지정될 만큼 의의가 있는 곳이면서 동시에 변산반도의 대표적 관광지입니다. 멋진 자연경관 속에서 인생사진을 남겨 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격포항 방향에 있는 해식동굴 안쪽은 바다와 절벽, 하늘이 어우러져 더할 수 없이 멋진 곳입니다. 하지만 이곳을 방문할 땐 꼭 물때를 확인해야 합니다. 만조시기에 가면 볼 것이 없어 실망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여행 TIP!

격포항 방향 해식동굴에서 인생샷을!

물때를 반드시 확인하고 방문할 것

 

§ 을왕리 해수욕장

 

을왕리 해수욕장은 경기도에서 가까워서 국민 관광지라고 불릴만큼 유명한 곳입니다. 서해안 가볼만한 곳에서 빠질 수 없는 곳이죠. 위치도 위치지만 백사장이 넓고 평균 수심이 깊지 않아서 1980년대부터 꾸준히 인기가 있었습니다.

 

 

해수욕장인 만큼 조개, 생선, 낙지 요리 등 다양한 먹거리와 바다뷰를 자랑하는 멋진 카페들이 많아서 여행할 즐거움이 나는 곳입니다. 수도권에서 가깝기 때문에 당일치기로 또는 먹방여행으로 다녀와도 더 없이 좋은 서해안 가볼만한 곳이었습니다.

 

 

- 여행 TIP!

경기도에서 가깝고 넓은 백사장, 평균 수심 낮음

당일치기, 먹방여행 추천

 

 

서해안 가볼만한 곳 4군데를 소개해드렸는데, 이 외에도 멋진 곳이 많으니 여행전에 반드시 군산시청 관광포털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가 가득한 서해안 여행으로 일상의 행복을 찾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