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cent Posts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관리 메뉴

푸리링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가면 후회해요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안가면 후회해요

아리조나 2021. 3. 10. 22:58
반응형

3면이 바다로 둘러싸인 우리나라엔 멋진 해안가 도시들이 많습니다. 그 중에서도 강원도 강릉은 많은 이들이 사랑하는 도시 중 하나죠. 저에게 강릉하면 정동진이 제일 먼저 생각나는데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을 정리해보았습니다.

 

 

§ 목차보기

- 강릉 바다

 

- 강릉 내륙

 

- 강릉 먹거리

 

 

§ 강릉 바다

 

강릉 명소로 두드러지게 많은 곳은 역시 바닷가입니다. 동해안의 바다는 깊고 푸른 느낌이 강해서 더 아름다운데, 첫번째는 역시 정동진입니다. 넓은 모래사장도 좋지만 레일바이크 등 다양한 놀거리로 데이트 장소, 가족여행으로 손색이 없습니다.

 

 

강릉에서 제가 가장 가보고 싶은 곳은 등명해변입니다. 울창한 소나무숲이 있어 캠핑지로 인기가 많지만 낚시의 성지로도 유명합니다. 부산 해운대만큼이나 유명한 모래시계 공원도 가볼만 합니다. 조형물이 많아 사진찍고 놀기 좋은 관광지입니다.

 

 

바다부채길 또한 강릉 인증샷 성지로 통하는 멋진 곳입니다. 위치는 강동면 삼곡리 114-3번지로 요금은 일반 3천원이지만 2.9킬로미터의 해안산책로를 걷다보면 요금이 전혀 아깝지 않습니다. 심곡항으로 출발하는 코스를 추천합니다.

 

 

안목해변은 강릉에서 가족 단위의 여행객이 가장 몰리는 해변입니다. 나항진에서 송정으로 가는 길목이라는 뜻에서 붙여진 이름으로 강원도 바닷가중 모래사장이 제일 넓은 것이 인기의 비결입니다. 바로 앞 커피의 성지와도 같은 안목 커피거리는 이곳을 더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 강릉 바다 명소

정동진 : 넓은 모래사장, 놀거리 / 모래시계공원 : 사진찍기 좋은 곳

등명해변 : 캠핑, 낚시의 성지 / 안목해변, 커피거리 : 가장 인기

바다부채길 : 심곡항 출발코스 추천

 

§ 강릉 내륙

 

강릉 내륙에서 핫플레이스를 꼽는다면 안반데기를 빠뜨릴 수 없습니다. 평균 온도가 10도 정도 낮은 고지대라서 한 여름에 가도 시원한 곳입니다. 별사진을 찍기 좋은 곳으로 유명하고,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풍경이 일품입니다.

 

 

강릉에 갔다면 오죽헌을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조선 중기에 지어진 목조건물인 오죽헌은 신사임당과 율곡 이이가 태어난 곳입니다. 한국 주택건축 중 가장 오래 되었죠. 입장료는 어른 3천원 기준이고 조선시대 한옥의 아름다움을 느낄만한 곳이라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에 꼽았습니다.

 

 

- 강릉 내륙 명소

안반데기 : 여름에 가기 좋은 곳, 별사진 찍기 좋음

오죽헌 : 신사임당, 율곡 / 한국 주택건축 중 최고(崔古)

 

§ 강릉 먹거리

 

여행에서 먹거리가 빠질 수 없습니다. 제일 먼저 추천 메뉴는 가을하면 떠오르는 초당순두부입니다. 이는 강릉뿐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전통음식이라고 할만합니다. 먹는 김에 초당 아이스크림, 순두부 젤라또도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강릉 여행의 마지막은 강릉에 가면 꼭 먹어야 할 음식, 물회입니다. 바닷가답게 싱싱한 해산물이 풍부한 강릉에서 물회를 먹지 않는다면 섭섭합니다. 새콤달콤한 맛의 향연이 조화로운 물회 강릉에 가신다면 잊지 말아야겠습니다.

 

 

- 강릉 먹거리

초당 순두부, 순두부 아이스크림, 순두두 젤라또

강릉 물회 강추

 

 

제가 꼽아본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10 어떠셨나요? 볼거리, 즐길거리, 먹을거리까지 풍부한 강릉은 저에게 꼭 다시 가고 싶은 여행지입니다. 여행할 여유가 생기면 꼭 강릉 여행에 다시 도전해봐야겠습니다.